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요지경

진워렌버핏의 유서에 언급된 유신(유영기)과의 악연

by 혼자투어 2020. 7. 9.
반응형

자료출처 유튜브 양주산반달곰 방송

지난 8일 극단적 선택으로 고인이 된 1세대 BJ'진워렌버핏'이 지인에게 보낸 유서형식의 메시지가 지인의 유튜브 방송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진워렌버핏의 메시지에 '유영기'라는 인물이 언급이 되었네요.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유신(유영기)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인터넷 BJ이다. 전 아프리카TV, 난장TV, 유스트림 BJ였다. 그 후론 팝콘TV와 카카오TV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정지당한 이후로는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방송 중이다. 정지가 풀린 후엔 팝콘TV와 카카오TV에서도 방송을 하고 있다. 유신이지만 예전에는 류신으로 활동했다.

자료출처 나무위키

진워렌버핏은 지난해에도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2018년 말부터 다른 BJ들을 공격하는 것을 주 컨텐츠로 하는 BJ로부터 1년 반이 넘도록 공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인에게까지 퍼진 유신의 공격에 진워렌버핏은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해 2019년 옥상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다행히 당시에는 경찰의 만류로 목숨을 구한 바 있습니다.   

진워렌버핏과 유신의 악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도 보겠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쫓겨난 후로 시청자와 후원이 점점 적어져서 갈수록 망해가던 상황이었다. 그러나 꺼져가던 그의 방송 생명을 연장시켜주는 계기가 2018년 말경에 극적으로 탄생하는데, 바로 인천 청라 아파트에서 함께 살면서 서로 티격태격하며 특이한 방송을 해서 화제를 모았던 진워렌버핏과 김정혜 등의 소위 "청라패밀리"가 그것이다.

유신은 이 청라패밀리를 상대로 끈질기게 어그로 끈 것이 청라패밀리의 안티들 중 일부에게 관심을 불러모아 그 안티들을 유신의 새로운 팬층으로 흡수하면서 시청자 수가 전보단 훨씬 많이 늘고 후원자도 생기면서 그간의 부진으로부터 많이 회복하게 된다.

그리고 이 무렵부터 유튜브가 그의 주력 방송이 된다. 이렇게 진워렌버핏과 그의 팬/후원자/친구들에 대한 어그로 방송이 짭짤한 수익을 가져다주자 이때부턴 사실상 "진워렌버핏 까기 전문 방송"이 되었다. 2018년 하반기부터 2020년 현재까지도 단 한 회도 예외 없이 유신의 모든 방송에서 매일 진워렌버핏과 그 팬들을 까는게 주요 컨텐츠일 정도다.

자료출처 나무위키

 

반응형